벌거벗은 세계사, 고경영 교수의 세계 1위 부자 아르노는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



과연 세계 1위 부자인 아르노는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요?

베일에 싸인 사생활!!

아르노의 럭셔리 라이프

아르노의 취미는 피아노 연주와 소문난 클래식 러버입니다.  친구와 테니스를 치는게 삶의 낙이라고 해요.  오전 8시부터 밤 9시까지  사무실을 지키는 워커 홀릭입니다. 

평범한 의상과 달리 비범한 아르노의 집. 자산이 약 293조원인 아르노는 어떤 집에서 살고 있을까?








48,500제곱미터 약 14,400평이라고 해요. 침실 12개, 욕실 12개, 도서관, 연회장, 식당이 있어요.  집을 짓는데 10년이상 소요됐다고 해요.  집의 가치는 약 2억 달러로 약 2천 7백억원입니다. 

그리고 밀라노에 위치한  아르노의 또 다른 집은 ?

















15

세기에 지어진뒤 1922년에 제건된 역사적인 집인 카사 델리 아텔라니.
르네상스 건축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간직한  벽화부터 각종 장식품까지 디테일이 살아있는 공간입니다. 

이 집의 하이라이트는?






다빈치가 최후의 만찬 작업 중 휴식을 위해 머물렀던 포도밭. 그리고 포도밭에서는 그라치에 성당이 보입니다. 

최후의 만찬의 배경이 된 산타 마리에 델레 그라치에 성당, 다빈치의 포도밭을 품은 집은 아르노의 공간이 되었습니다. 

과연 이집의 구매 가격은?! 비공개입니다. 


과연 세계 1위 부자의 휴가지는 어디일까?

세계 1위 부자는 휴가 스케일부터 남다릅니다.







섬을 삽니다. 바하마에 위치한 아르노 개인 소유의 섬입니다. 카리브해에 위치한 700여 개의 섬들로 이뤄진 바하마, 조니뎁, 줄리아 로버츠, 샤론스톤의 할리우드 스타들과 부호들의 개인 소유 섬들이 많은 곳입니다. 

아르노가 구입한 섬의 가격은  약 475억원에 구입했다고 해요.  섬안에 휴양지를 조성해  1년에 2번 정도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는 장소로 활용하고 있다고 해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약 2천억 원의 아르노의 요트가 있습니다. 60여 명 탑승이 가능하고 가장 긴 개인용 요트입니다. 야외 수영장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아르노가 팔아버린 것이 있는데 개인 전용기를 매각했다고 해요. 약 1000억원으로 한달에 한 번 전용기를 타고 전 세계의 매장을 방문하는 루틴이 있었는데  비행기 운항 항로를 추적하는 SNS 게정에 아르노의 동선이 공개되어  전용기를 팔고 항로 추적이 불가능하도록  비행기 렌트 이용을 선언했다고 합니다. 


아르노의 착장도 유명한데 특히 부의 상징인 최고급 시계.
아르노는 자사 브랜드의 시계를 즐겨차는데 한번은 다른 시계를 차고 나와서 큰 화제가 됐었습니다. 







티0니 &파텍0립 파트너십 170주년 기념으로 170개 한정판으로 제작된 시계였습니다.

한정판 출시 당시 52000달러 한화로 약 7천만원입니다.  경매 낙찰가 650만 달러로 한화 약 89억원입니다. 낙찰가가 100배가 넘는 가격이네요. 

아르노가 CEO가 된 후 최대 명품 제국을 이룬 LVMH  최근 새로운 변화의 기로에 서 있는데 

최대 명품 제국을 이끌 차기 후계자 선정 문제입니다. LVMH 총괄회장직은 기존 75세에서 80세로 임기 연장을 한 상태입니다. 

명품 제국 LVMH 왕좌의 게임




첫번째 부인 안 드바브랭과 두번째 부인 헬렌 메르시에 사이에서 자식이 5명.

다섯 명의 자녀 중 유력한 차기 회장 후보는? 





장녀인 델핀 아르노는 2023년 디0의 CEO로 선임되었고 아르노의 최애 브랜드 CEO 자리를 준 것은 특별한 의미가 있겠죠?! 



둘째인 앙투안 아르노는 벨0티의 CEO를 맡아 주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  현재 LVMH상장사의 CEO입니다. 




셋째는 티0니 수석 부사장으로 최연소 리0와 CEO로 스타들과 협업을 통해 젊은 브랜드로 혁신,  독일로 직접 가서 리0와 인수합병이라는 업적을 달성,  성공한 감각 있는 경영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현재 열애설로 화제인 넷째 프레데릭 아르노.

아르노의 모교인 에콜 폴리테크니크를 졸업한 유일한 자녀로  골프 스마트 워치를 자사 브랜드에서 개발해서  틈새 시장을 공략해 성공적인 매출을 달성해 LVMH 지주 회사의 전무이사로 발탁되었다고해요.

최근 블랙핑크 리사와 열애설로 들썩들썩,  가족 행사에 함께 있는 모습도 포착되기도 했죠.





막내는 루0비통 시계부문 마케팅과 개발 담당 디렉터로  경영권 승계를 앞두고 후계자의 경영 능력 검증이 필요하죠. 한달에 한 번 본사에서 승계 오디션을 개최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영 전반에 관한 질문을 놓고  다섯 자녀들이 90분간 열띤 토론을 하고  최근 기사에 따르면 




프랑스를 넘어 유럽 경제 전반에 큰 영향력을 끼치는 기업이죠.  아르노 일가의 승계 문제는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고, 아르노를 세계 1위 부자로 이끈  세계 명품 산업의 발전과 그 이면에 숨겨진 다양한 이야기 , LVMH와 명품 산업의 미래전망은 어떨까?





과연 명품 산업의 황금기는 계속될수 있을지?
그건 지켜보면 알겠네요?!

훌륭한 재능을 갖춘 인재를 모으는 것이야말로 기업의 생사를 결정하는 문제다- 베르나르 아르노


출처: 벌거벗은 세계사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