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거장들의 작품에 등장하는 이것은? 이 식재료는 고대 이집트 때부터
질병을 치료할 목적으로 사용된 식재료인데요. 이것을 하루에 한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혈관을 튼튼하게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효능이 있는 식재료인 이것은 와인입니다.
세계 보건기구 선정 10대 건강식품인 와인.
신의 물방울이라고 불리는 와인.
고대 이집트, 치료를 위해 와인을 사용했고,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와인을 약으로 활용함.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 포도를 발효.
300여가지 영양소가 가득한 와인으로 재탄생.
성인병예방, 피부미용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와인. 와인에 주목해야할 효능은 혈관건강이에요.
와인이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와인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혈관을 확장해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속을 깨끗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혈관 내피세포의 손상을 막아서 동맥경화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와인 섭취로 혈관 건강을 챙기려고 한다면 하루 한잔정도가 적당하고 100cc 이내로만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관질환 예방 효과로 와인 인기가 급상승중이죠.
저렴한 가격의 와인도 등장함.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는 와인.
혈관건강을 지키기 위해 어떤 와인을 골라야 할까?
와인 중에서도 혈관질환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와인은 따로 있습니다.
와인색으로 분류하는 화이트와인, 레드와인.
화이트와인은 포도의 즙과 껍질을 분리해 제조해 옅은 노란색을 띠는것이 특징.
레드와인은 포도의 즙과 껍질을 넣고 제조, 붉은 색을 띠는 것이 특징임.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와인은 이둘중에 바로 레드 와인입니다.
혈관을 확장해 혈액순환을 돕고 혈압을 낮추는 레스베라트롤
화이트와인보다 약 14배나 풍부함.
그렇다면 최근 낮은도수 ,달콤한 맛으로 인기몰이중인 스파킬링 와인은 혈관건강에 어떨까요?
최근에는 스파클링 와인을 즐기는 분도 상당히 많아졌는데 스파클링 와인은 탄산이 있어 흡수가 더 빨리 되긴 하지만 레스베라트롤과 안토시아닌 함량이 적어 레드와인을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와인에 치즈와 토마토를 곁들이는 것은 좋은 궁합이 아닙니다.
와인과 치즈에 있는 티라민 성분은 체내 교감 신경을 흥분시켜서 심장을 빨리 뛰게 만들고 혈압을 상승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와인의 유기산과 토마토의 탄닌이 만나면
위벽을 자극하고 위산 분비를 촉진해 속쓰림을 유발하기 때문에 와인에 토마토와 치즈를 곁들이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령자, 혈관질환자의 경우 와인과 치즈, 토마토를 함께먹지 말것!!
와인의 영양 흡수를 높여줄 최상의 궁합 식재료는?
바로 비타민C가 풍부한 식재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인데 비타민C는 항산화 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는 아주 좋은 영양소입니다. 또한 유산균 역시 안토시아닌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준느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유산균이 풍부한 식재료와 레드와인을 함께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요구르트 드레싱 샐러드와 함께 먹는게 좋아요.
와인을 공복에 마시면 속쓰림을 유발하니깐 저녁 식후에 섭취하셔야 좋습니다.
와인섭취시 주의사항!!!
와인은 알코올이기 때문에 하루 100cc , 한잔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해요.
<출처: MBn 천기누설>
0 댓글